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올림픽공원 황화코스모스 구경 가다 ( 사진일기 ) 2019. 10. 6. 일

by 까망가방하양필통 2019. 10. 8.

올림픽공원  황화코스모스 구경 가다 ( 사진일기 ) 2019. 10. 6. 일

 

 

올림픽공원 들꽃마루에 황화코스모스가 흐드러지게 피었다는

여러 블로그 글을 보고서  일요일 오후에 집사람과 같이 꽃나들이를 나서다.

 

 

올림픽공원 가는길에 롯데월드티워를 지남

 

                                                               

올림픽공원 정문
서울올림픽기념 상징조형물로,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음

(지나치면서 사진을 찍지못해 올림픽공원 홈피에서 옮긴사진임)

                 


                  오늘의 목표 -   들꽃마루  황화코스모스밭

                 

                    

황화 코스모스는 멕시코가 원산지로 열정적인 주황색 만큼이나

꽃말도 소녀의 순정, 애정, 넘치는 야성미 라고 한다.

                                                  

 

   

 

   

                                            

   

   

 

 

                                              

   

   

  

황화코스모스밭 뒷쪽으로 펼쳐진 코스모스밭
아직 만개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역시 나...코스모스는 곱다.

 

                         

                                                              

 

 

휴게 쉼터

                                                                     

 

장미광장

장미 계절이 지난뒤라서  좀 시들어 있었지만  그래도 곱다.

 

   

    

                                                          

     

     

                  

 

   

 

                                                

                                                 

 

올림픽공원내 각 경기장에는 제 100회 전국체전이 열리고 있었음. 

 

                            

 

          소소한 나들이                      

                                           

                                                                                 

           커피 붓다가 쏟음 ....ㅎㅎㅎㅎ

                      

                 

 

올림픽 공원내 몽촌 해자 분수공원

( 코스모스 구경하느라 시간을 많이 지체하여 

몽촌해자분수공원은 들려보지 못하였기에 참고로 올림픽공원 홈피에서 옮긴 사진임 )

 

                 

 

         다시 88 호수     

                                      

    말띠라서 ㅎㅎㅎㅎ

 

 

 

 

 

올림픽공원내  쉼터

오늘은 저녁시간에 친구들과 술한잔 하기로 약속이 있어서 

아쉽지만 풍남토성길과  조각공원, 나홀로나무, 음악분수등은 둘러보지 못하였다.
다음엔 넉넉하게 시간을 내어  돗자리를 가지고  김밥싸서 들려보기로 했다.^^

 

                 

 

            

                

일년에 몇번은, 봄, 가을로 순전히 집사람을 위한 꽃구경을  나선다.

이번 올림픽공원 꽃구경겸 산책도  그런 차원이다.

 

성격도 내성적이고  소극적이라서 누구랑 어울려서 놀러가는일이

거의 없으며  고작 교회만 오가는 편이다.

큰 수술을 두번 하고서부터   한동안은  기력도 딸리는지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는것도

힘들어 하였던터  모임이나 교회에서 가는 장거리 여행은  거의 따라가지 못했던것같다.

그래도 지금은 많이, 많이 좋아진 편이다.

 

그러다보니  멀리 여행을 가는것은 오로지 나하고  같이 가는것만

동행을 하므로 부부모임(맥회 모임)과  친정식구들과 어울리는 모임,

그리고 하계휴가  정도가  큰 여행이라 하겠다.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더 유난스레  꽃구경  하는것을 좋아라하여 화사한 꽃들이

피는 즈음엔  꽃사진 찍으러 멀지 않은곳(서울근교)에 나들이를 다녀온다.

 

올해는 이제 단풍구경  한번 남았다^^

늦가을에 이르면 열심히 인터넷을 검색해서  단풍구경을 다녀올것이다.ㅎㅎㅎ

 

사진을 보면서 혼자서 좋아라 하는편이라 사진만 찍고 오는것 같다

그렇게 몇번 꽃구경을 다녀오고나면  집사람 기분이 헤벌죽해져서

혼자서 야영을 나설때 덜 궁시렁거리고 훨씬 윤택해진다.ㅎㅎㅎㅎ

벌써부터  하얀 눈이 소복한 산계곡에서 텐트를 치는 설레임이 아롱거린다.

 

헛허허허, 그렇다는겝니다.

 

 

2019. 10. 8. 까망가방하양필통입니다.

 

 

 

 

 

  • 벗님2019.10.08 02:46 신고

    사모님..참 고우셔요.

    두 분 잘 어울리시고요.^^*


    하얀 눈 소복한 산계곡에서

    야영을요??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08 16:15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나이 들어가면서 제가 요령껏 비위 맞추며 삽니다 ㅎㅎㅎ
      꽃밭에 가면 제가 항상 찍사이네요^^
      하얀 겨울이 되면.....가끔은 눈바람속에 야영을 하기도 합니다^^

  • 파아란2019.10.08 03:34 신고

    가을맞이를 하시는 두 분의 나들이에 뒤따라 걷는듯 합니다.
    참 고우세요. 그리고 따듯한 주말 일상이 마음을 흐뭇하게 합니다.

    저는 요즈음 공방에서 씨름을 하며 지냅니다.
    오늘 새벽에 나가서 불을때면 겨울이 오기 전에 한번정도 더 불을때고
    겨우내 쉬며 놀며 지내게 될듯합니다.

    이 가을 중국 이싱에서 열리는 심포지엄을 끝으로 외유는 없을듯 하고요
    내년 중국 칭다오에서 걎게 될 개인전을 준비하며 지내게 될것같습니다.

    뵌지 참 오래되었어요.
    공방가는길 가을 들녘이 이젠 완연한 가을이에요.
    노란 들판에 눈길 돌릴때마다 느끼게되네요.

    늘 건강하시고,,, 또 사모님께 안부도 전해주세요.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08 16:18

      가을 코스모스^^ 작년에 구리코스모스밭엘 가지못해서 올해는
      올림픽공원 다녀왔네요.ㅎㅎㅎ
      도예작품과 전시 그리고 학술 세미나등을 다니시며 한해를 바쁘게 지내셨네요.
      이제 내년도 해외 전시회 준비하고 계시는군요.
      공방가는길에 가을낭만도 만끽하시고 무엇보다 이제는 건강입니다^^
      집사람에게 안부 전해드릴께요^^

  • 알 수 없는 사용자2019.10.08 09:43 신고

    와...보기 너무 좋습니당.ㅎㅎㅎ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08 16:22

      일년에 몇번은 제가 사진사로 따라 나섭니다.
      나이들면서 집사람은 꽃밭에서 평소 안하든 포즈로 사진찍고
      핸폰에 담아 보는 즐거움으로 지내네요 ㅎㅎㅎㅎ

  • dada2019.10.09 05:02 신고

    꽃향기보다
    더 향기가나는 두분입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09 17:07

      꽃구경 갈땐 저는 사진사로 따라(모시고^^)갑니다.
      그냥 되고말고 여러장 찍다보니 그중에 좀 낫다 하는것으로 ㅎㅎㅎㅎ
      집사람이 좋아라하니 저도 좋네요^^

  • 비비안나2019.10.09 06:41 신고

    우리남편 사도요한도 어딜가든 제가 찍어덜라하면 다 찍어주죠

    답글
  • 율전 - 율리야2019.10.09 09:39 신고

    올림픽공원 가 본지도 꽤 오래 된것 같아요~~~
    거의 겨울철위주로 새 찍으러 갔던 기억만 납니다.
    아름답고 중후하신 사모님과 힘께 보니 더욱 좋습니다.
    장미가 아직 생생 한가요?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09 17:13

      인터넷에서 올림픽공원 황화코스모스가 뜨길래
      다녀오자하여 다녀온곳입니다. 작품사진 찍으시는분들은 없구요 ㅎㅎ
      그냥 젊은연인들과 아줌마 아저씨들 ㅎㅎㅎㅎ
      장미는 많이 시들어져 있네요.

  • 수수꽃다리2019.10.09 09:52 신고

    올림픽공원에 이런곳이 있었네요.
    필통님 짱이십니다 자상하시고 배려심 깊음 ... ㅎ

    자상한 이웃집 아저씨
    어쩌다 마주치면 빙그레 웃어 줄것 만 같은 기분 좋은 날의 시작...

    우리 집 짝꿍은
    입덧은 입가에 뭐가 난게 입덧인지 알고 신혼을 시작했고..ㅎ
    갱년기는 뭐 여성의 호르몬 변화 그정도. 해서...
    저는 혼자서도 아주 잘 해야 됩니다. 그래서 오늘도 전 씩씩하게 아침 운동 끝내고 힘을 얻습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09 17:16

      꽃구경 다녀오면 약기운(^^)으로 얼마동안은 제 신상이 편하여집니다.
      안그러면 투덜투덜, 궁시렁, 심드렁~~~ ㅎㅎㅎㅎ
      수수꽃다리님은 알아서 척척~ 여행도 가시고 산도 가시고 운동도....씩씩하시니까요^^

  • blondjenny2019.10.09 11:27 신고

    요즘 코스모스가 한창이지요. 황화코스모스도 예쁘고요. 잘 보고 갑니다.
    한글날입니다. 맑아 보여 마음도 가볍습니다. 휴일이니 야외로 나가도
    좋겠습니다. 즐거운 시간 되십시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09 17:18

      코스모스는 아직 덜 피어서 아쉬웠구요 황화코스모스는
      한창 피고지드라구요. 일단 꽃밭찾아 가본 나들이였습니다^^
      한글날은 집에서 방콕했습니다 ^^

  • 은파야월2019.10.09 14:10 신고

    코스모스가 별로죠 멋졌으면 어부인께서 기분이 더 좋았을텐데
    황하코스모스가 그래도 기분을 맞추었군요 ㅎㅎㅎ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09 17:21

      구리 코스모스공원에 작년에 건너뛰어서 올림픽공원이라도 얼른 다녀왔답니다.
      코스모스는 이제 피어나는지 별로여서 아쉬웠구요 황화코스모스만 질펀했습니다.
      집사람 기분 맞춰놓으면 제가 야영 가나는데 덜 궁시렁 거립니다 ㅎㅎㅎㅎ

  • 아젤리아2019.10.09 19:58 신고

    아름다운 가을입니다
    즐거운 저녁보내시고요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09 22:36

      가을속에 가을을 만끽하시는 모습
      사계절을 담아놓은 블로그 잘 보고 있습니다^^
      즐거운 가을여행 기대합니다^^

  • 살구꽃2019.10.09 21:35 신고

    아유~
    어디가 꽃인지 잘 모르겠어요
    멋지신 모습 여전하시네요

    좋은 일이 생겨서 문 열었어요

    이젠 열어도 될 것 같아서요 ㅎㅎ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09 22:39

      헛허허허, 살아있네요^^
      반갑습니다. 그간에 블로그를 쉬시더니 좋은소식이 있으셨군요
      축하드립니다^^
      이제 그간의 긴장 푸시고 헐렁한 맘으로 함께 하시지요^^

  • 昔暗 조헌섭2019.10.10 07:45 신고

    블벗님! 찬 이슬이 내린다는 한로가 지나니 아침저녁으로 제법 쌀쌀하지예?
    부지런한 사람은 먹고사는 것 걱정 없고
    게으른 사람에겐 불평불만이 따르며
    변명하고 간사한 사람에겐 친구가 따르지 않는다지요.

    자기만 생각하는 사람에겐 행복한 사랑이 오지 않고
    비교하는 사람에겐 만족이 따르지 않는다. 하오니
    우리 모두 남과 비교하지 말고 간사한 사람 되지 말며
    부지런히 무엇이든 최선을 다하는 삶 살아 가입시더예♥昔暗 조헌섭♥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0 22:59

      남과 비교하는것..... 그것 참 무서운거라 저는 체험을 했습니다.
      그 비교하는것을 내려놓으니 한결 편하고 아무렇지 않더라구요.
      쉽게 말해서 주제파악이지요....헛허허허 그렇다는겝니다.
      제가 처한데서 그저 부지런히 일해온것 같습니다.
      그렇게라도 일할데가 있슴도 정말 감사한일이지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은모래2019.10.10 08:09 신고

    갈수록 두분의 사랑이 더 곱게 여물어지는 황혼의 빛과 같이 아름다운 것 같습니다
    사랑 속에서 더 이뻐지시는 아내의 모습을 바라보고 흡족한 웃음으로 이 지면을 사랑꽃으로 피우시는 까망하양님
    어딜 가시든 무얼 하시든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0 23:08

      해가지날수록 서로 마주보며 늙어감을 봅니다.
      이젠 사랑이라기보다는 그냥 저냥....ㅎㅎㅎㅎ
      마누라가 흐뭇해야 제 신상이 넉넉해진다는것을 이제 철들어 알아요 ㅎㅎㅎㅎ

  • blondjenny2019.10.10 10:17 신고

    오늘은 조금 흐립니다. 기온도 떨어졌고요. 감기 기운이 있어
    따뜻한 차를 마시고 있습니다. 건강 잘 챙기십시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1 00:07

      아침출근엔 쌀쌀해져서 히타를 틀기도 했답니다^^
      감기기운 있다고 느낄때 미리 몸간수 잘하셔야지요^^
      환절기에 이르러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우 가을날 되세요^^

  • 김영래2019.10.10 10:38 신고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가을이 깊어갑니다
    변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꼭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1 00:09

      예 반갑습니다.
      자전거 라이딩을 하시면서 건강을 잘 유지하시는것 같습니다.
      여행도 즐겁고 건강도 되시고^^
      이 가을날에 더욱 멋진 건강여행되세요^^

  • 갈파람의별2019.10.10 16:32 신고

    아름다운 가을날씨에
    황금들녁의 오곡이 무르익는 요지음입니다.
    항상 건강하고
    즐거운 생각과 마음으로
    살아가는 하루가 되시기 바랍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1 00:13

      태풍도 지나고 맑은 날씨가 이어졌는데 또 태풍이 올라온다 합니다.
      가을태풍은 피해도 많고.... 산행시에 특히 안전유의하세요^^
      풍요로운 가을에 멋진 낭만을 기리시기 바랍니다^^

  • 담화린2019.10.10 17:54 신고


    이 가을에 아름다운 장미도 한창이네요..
    사진발 때문이지 코스모스도 황색이 더 예뻐보이기도 하고..
    꽃 보다 더 어여쁜 사모님 뵈면 늘
    저도 저렇게 곱게 늙어가야지 하는 바램을 갖기도 하고..

    이제 고운 단풍 나들이 기다리면 되겠지요? ㅎㅎ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1 00:19

      이제 단풍나들이만 해내면(^^) 올해 다갑니다,ㅎㅎㅎ
      사진발은 꽃들만 그러는게 아니고... (그래서 사진찍기를 더 좋아한답니다 ㅋㅋㅋ)
      나이들면서 더 공주병에 상상하는 집사람을 제가 더 부추기네요 ㅎㅎㅎ
      참 나나의 시베리아 여행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하네요 ㅎㅎㅎㅎ

  • 하늘냄새2019.10.10 20:25 신고

    소소한 나들이에 즐거움이 가득찬것 같습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1 00:28

      예, 맞네요^^
      소소한 나들이에 흐뭇해 한답니다.
      이젠 거창한것은 감히 엄두도 안나구요, 마실같은 나들이로 족하네요^^
      하늘냄새님께서도 일상속에 소소한 미소가 곱습니다^^

  • 안젤라2019.10.11 05:44 신고

    시월이 익어가고 있네요ㆍ
    까망님 부부처럼ᆢ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5 21:14

      시월이 익어갑니다.
      지난주에 태기산 다녀왔는데....아직은 단풍이 덜들었더라구요.
      곧 단풍철에 이르를것 가아요^^
      감사합니다^^

  • dada2019.10.11 18:17 신고

    꽃보다
    사모님~

    필통님의 사랑이 다 보입니다 ㅎ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5 21:15

      헛허허허, 그리 봐주시니.....
      집사람이 나이들어가면서 애들맘이 되는지
      꽃밭에서 사진찍기를 좋아라 하네요 ㅎㅎㅎ

  • 울타리2019.10.12 19:21 신고

    올림픽 공원의 꽃 나들이길 행복한 모습 보기 좋슴니다,
    아름다운 포스팅에 눈호강하고 감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5 21:17

      멀리 못가고 반나절 나들이로 다녀왔답니다^^
      더 여러곳들이 있지만 그냥 꽃구경만 실컷 하였습니다^^
      가을 산행하시면서 단풍구경 사진 올려주세요^^

  • 열무김치2019.10.12 19:48 신고

    정겹게 포즈를 취하시는 모습이 꽃보다 더 아름다우십니다.
    두분의 모습에서 저와 아내를 접목시켜봅니다.
    40년 오랜 세월을 시부모를 모시느라 어디 한 번 마음놓고 다녀보지 못하고 맞은 60대...
    가끔 마음이 울컥하여 아내와 함께 가까운 곳이라도 나서봅니다.
    필통님의 아내 사랑법에 이심전심입니다.
    두 분의 외출이 건강하게 오래도록 이어지시길 빕니다.

    가보시지 않았다면 경기도 광주 곤지암 화담숲을 한 번 다녀오시지요.
    시월말에 가시면 아름다운 단풍을 볼것입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5 21:27

      아이들 크면서, 시부모님 모시면서..... 정작 맘편히 다녀오기가
      결코 만만치 못하지요.그 사이 세월이 40년 훌쩍 지나서 이제는 두분이서
      소소한 여가를 즐기실테지요. 화담숲은 몇년전 다녀왔지요. 그때도 사진 많이 찍었구요^^
      이제 단풍들고 낙엽이 지면 두분이서 가을 나들이 즐기세요^^

  • 마음의행로2019.10.15 06:17 신고

    올림픽 공원 만끽 하셨네요
    조금 더 있으면
    단풍 찬연한 공원으로 변한답니다
    광장에 부페식도 있고 찻집도 있어
    반 나절 소일에 적절한 곳이지요
    봄엔 벚꽃 장미 유명하구요
    낮 12시엔 분수 꽃이 장관입니나
    백제 박물관도 좋구요
    그 뒤로 돌면 벌거벗은 남자 동상이
    줄을섰는데
    여자분들이 제일 좋아 하는 곳이지요
    잔듸에 홀로선 나홀로 나무
    사진 찍으면 작품이 저절로 된답니다
    가까운
    석촌호수 벚꽃 맞이 산책은
    여성분들에게 힐링을 선사 한답니다
    123층 오만원에 한 번 오르시고
    하늘 아래 서울 구경하시면
    구경 한 번 잘했네 하실거구요
    백제 초기 고분터에 가시면 규묘에 영감을
    받으실 겁니다
    이쯤 돌려면 하루가 꼬박 소요됩니다
    가까운 산들해 식당은 초 만원으로
    괜찮답니다
    그 외 백제 관련 행사가 방대할 정도로
    크고 몽촌토성 꼭대기엔 새해 첫 날
    해맞이 행사는 춤과 노래 소원 걸이
    떡국 한 그릇 공짜가 그리움을 남겨
    주기도 한답니다
    에이구 여기서 그쳐야지
    끝이 없어서요
    ㅎㅎ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5 21:30

      석촌호수, 롯데빌딩,몽촌토성...그리고 올림픽 공원.....
      계절따라 화사한 꽃들이 반겨주고 가을은 가을대로 햇살이 좋은곳들....
      마음의 행로님께선 그 언저리를 자주 나들이 하셔서 손바닥 보듯이 꿰뚫고 계시네요^^
      염두에 두었다가 시간내어 다녀볼랍니다^^ 감사합니다^^

  • jaye2019.10.15 22:58 신고

    아름다운 나들이입니다. ^^
    서울에도 완전히 시골스러운 곳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두분의 모습이 꽃을 닮았습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6 22:26

      아름답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가까운 거리이기에 다녀왔답니다.
      그래도 가을 꽃구경 다녀왔으니.....^^
      작년엔 구리 코스모스 구경을 못해 허전 했거든요^^ 감사합니다.

  • 비비안나2019.10.15 23:55 신고

    와 꽃놀이 참좋은데요 저도 이맘때쯤 한번다녀왔어요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16 22:29

      그러셨군요.
      공원내 다른곳도 구경할만한 곳들이 많은데
      다리아파서 ㅎㅎㅎ 한쪽만 돌아보고 왔답니다^^ ㅎㅎㅎ

  • 평산2019.10.20 11:16 신고


    참 잘 하시는 거에요...ㅎㅎ...
    마음 써주시니 고마우실 것입니다.
    전 이곳에서 이제서야 코스모스를 보았네요.
    올림픽 공원이 그랬군요,
    멀리 갈 필요가 없습니다.
    동해안에 가셔서 맛있는 음식재료 사시며 기뻐하시는 모습을 대했을 때
    식구들 해서 먹이는 기쁨이 크신 아내 분으로 보였습니다.
    최고지요, 뭐!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9.10.20 13:03

      칭찬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지금 잘하려고 노력하는것은 예전 젊었을때 덜했다는거겠죠? ㅎㅎㅎㅎㅎ
      나이들면서 집사람이 소중하고 내편이구나 하는 마음입니다.
      사실 여행에서 집사람은 시장구경이 최고랍니다.
      정동진 십리부채길 보다는 주문진 시장을 더 친답니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