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 들살이.캠핑

하계휴가 (2018.7.29-31) 첫째날 - 강릉 연꽃축제,주문진시장.죽도해수욕장, 캠핑장

by 까망가방하양필통 2018. 8. 1.

첫째날 - 강릉 연꽃축제.주문진시장. 양양 죽도해수욕장 캠핑

하계휴가 사진일기(2018.7.29-31) 

 

 

하계휴가는  7.28일(토) 부터  8. 1일(수) 까지 이며

그중에 29일(일)부터 31일(화)까지 2박 3일간 집사람과 둘이서 양양 죽도해수욕장으로 캠핑을 나섰다.

연일 폭염으로   전국이 펄펄끓는 날씨여서 국가에서도 준 재해상태로 로 까지 검토한다고 할정도로....

그래도 휴가인데.... 고민을 하던차 집사람이 이번엔 동해안쪽으로 가자 한다.

 

동해안?....   ㅋㅋㅋㅋ (내 그 속셈을 알다마다 ㅎㅎㅎ)

그곳으로 가면 집사람이 가고싶어하는 주문진 어시장과  속초 중앙시장을 들릴수 있으니.....

하여,  동해안쪽 가볼만한곳을 인터넷으로 검색에 검색을 하였는데, .

바닷가 솔밭에서 "뷰"가 끝내준다는  후기를 보고서 양양 죽도해수욕장  캠핑장을 예약하였다.

 

 

 

첫째날

행여 휴가철이라 차가 밀릴까 싶어 일요일아침 좀 일찍 출발을 하였다.

다행히도 그다지 차가밀리지 않아 양양까지 3시간 정도.... 강릉까지 세시간 반정도 걸렸다.

 

 

동해 바다

역시 동해바다^^  가슴이 확 트이고

넘실대는 파도가 바위에 부딪쳐 하얀 포말로 비산하는 .....

오랫만에 들려보는 동해 바닷길이어서 기분도, 마음도 툭 트인다^^

 

 

  

 

 

 

 

 

 

 햐아~~  오랫만이네....^^

 

                                                            

 

 

강릉 소돌아들바위공원

 

 

 

 

 

기찻길옆....(강릉) 풍호마을 연꽃축제

 

 수년전부터 연꽃밭 구경한번 하고 싶다는 집사람의 분위기를 맞추려  서울 - 양양 고속도로로

양양에 도착후 바로 연꽃축제장인 강릉 풍호마을로....^^

(얼마전 시흥 관곡지를 가보려고 했지만 날씨가 너무 더워 못갔기에)

 

연꽃은 오전에 피는터라  부러 오전시간에 맞추어 들렸다.

궁남지, 회산지, 관곡지 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아담하고 동네분들이 운영하는터라 참 친절하였다.

 

 

 

 

 

 

 

   

 

 

 

 

  

   

  

 

사진도 찍고^^

V 자를 하며 좋아라 하는것은 연잎을 만원어치 샀기에 ㅎㅎㅎㅎ

(직접 연밭에 들어가 동네 부녀회장이 크다란 연잎을 열장 남짓 따다주며 세세한 설명까지해주었다)

오래전부터  연잎밥을 해보고 싶어하던차 연잎을 구했으니....절로 기분이 좋은가 보다^^

 

 

 

 

                     

 

유명한 바닷길 - 정동진 " 바다부채길"은 생략

나야...당연 가보고픈 마음이었으나  집사람이 이 땡볕에 자신이 없다고 하여 취소함.

아쉬운 마음에 사진만으로....

 

 

 

 

주문진 어시장

 

집사람은 "바다부채길"이고 뭐고  주문진 시장에 맘이 앞선터,ㅎㅎㅎㅎ 

오래전 몇번 들린적 있는 그 가게로 Go~ Go~

건어물류와 젓갈류를 조금씩 골고루 샀다. 오징어 피데기는 너무 비싸서 패스~~

역시 기분이 좋아진 집사람^^ 모처럼 주문진시장에서 장을 보니 뿌듯한가보다.,

 

                          

 

       

 

주문진에서 시장보고서  양양캠핑장으로 가는 해안길 어느 횟집에서 물회로 늦은점심

아들이 맛난것 사먹으란다고 전화 왔다며 (아들이 카드를 휴가중 쓰라고 주었단다)

달콤, 새콤, 매콤한게  아삭하고 시원하게 맛나다^^

 


   

 

 

 

양양 죽도해수욕장(캠핑장)

 

이곳이  2박 3일 예약한 캠핑장임

거창하거나 요란스럽지 않고 아담한 해수욕장이다.

서핑을 하는 사람들에겐 잘 알려진 해수욕장이라 한다.

 

 

 

 

이곳 죽도해수욕장은  서핑이 유명한가보다.

서핑 대여하는곳들이꽤나 많고  서핑하는 사람들도 많다.

검붉게 그을린 젊은이들이 서핑을 하는 모습들이 멋지다^^  의외로 여성들도 꽤 많다^^

 

   

 

             

( 참고^^서핑하는 사람들이 입는 서핑슈트ㅎㅎㅎ )

        

                             

 

                          바닷가 솔밭에 캠핑장

 

                          (오토캠핑장은 아니지만 주차장과는 가까와서 그런대로 괜찮은 

                             2열 횡대로 늘어선 캠핑장인데  화장실 개수대, 샤워장이 가까운 왼쪽이 더 편한것같다.

                             당연 바닷가쪽 앞줄을 예약하여야 성공     

                             ( 바로 옆에  별도의 오토캠핑장이 있는데 이곳이 훨씬 좋은것 같다)

 

                          양양에 있으므로 남쪽으로는 강릉 주문진, 북쪽으로는 속초까지 쉽게 다녀올수 있기도하다.

 

 

 

 

                                                                      왼쪽에서 세번째^^

 

 

                     

                                             

 

 

"뷰"가 정말 환상적이다.

 

비오는날에 찍어서 사진이 제대로 나오지 않았지만  코발트빛 바다가 눈앞에  촤악~~

거기다가....암것도 안하고 그냥  앉아만 있어도 ㅎㅎㅎㅎ

서핑하는 사람들이 서핑보드를 옆구리에 끼고, 머리에 이고  데크통행로로 죙일 왔다리 갔다리.....@@@@~~~

그늘은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런대로...부분적으로 덮여 괜찮으며  구경하는 재미가 심심치 않다. ㅎㅎㅎㅎ

 

 담에 동해안으로 온다면 다시 이곳으로 ㅎㅎㅎㅎ

 

 

   

 

 

  "좋아 죽네~~" 라고 집사람이 핀잔을 ㅎㅎㅎㅎ

 

 

 

 

                                      

 

 

                                                                                      

 

 

                                                     

 

 

                         

 

 

                         

 

 

                                                                                      

 

                         

 

 

     

 

 

     

                            

 

풍호마을 연꽃축제에서 사온 연잎을 적당히 잘라서 

연잎밥 싸기 좋게 알맞게 자르고 다듬는다

집사람은 신났다. 뭘 하는것을 좋아하는터....ㅎㅎㅎㅎ           

뭘 그리 복잡하게 안해 먹어도 되는데 라고 하면  이나이에 이런거라도 하는 재미가  ....  라고^^

 

             

   

 

 

   

 

연잎 줄기는  이렇게 잘게 잘라서 차를 끊인다

 

 

 

 

저물어간다

 

          

 

 텐트에서 바라본 풍경이 이만하면 땡큐^^

 

          

집사람은 나하고 둘이 다닐때가 편하고 만만하여 좋다한다.

애들하고 같이가면 무수리 신세고, 나하고 다녀야....왕비마마 대우를 ㅎㅎㅎㅎ

애들하고 같이가면 어찌 눈치주고 지들 기분대로만  해대기에... 허긴 나도 눈치 보는데 ㅎㅎㅎㅎ

나야...슬슬 눈치껏 잘 알아 모시니....  맛나게 먹어주고^^  설겆이도 내가하고....^^

가고싶거나 들리고 싶은데  내가 "김기사" 해주니 ㅎㅎㅎㅎ

 

 

 

                         

 

 

첫날 저녁과 둘째날  아침까지  바람이 불고 비가 제법 나렸다.

태풍 "종다리" 영향이 미치는지   거친 파도가  허연 이를 드러내며  밤새 포효한다

타프를 쳤으니 비맞을일은 없고.....후끈한 열기가 한풀 사그라져서 차라리 좋았다.

 

 

                        

 

                                   보기에 심히 좋더라 

 

 

                        

 

 

 

오래된 황동버너를 지펴 불맛을 보다.

(근래엔 장작과 화롯대 가지고 다니는것도 무거워서 장작불 대신 이것으로 불멍을 때린다)

모두가 잠들은 이슥한 밤.....

밤의 정적과 어둠의 고요를  황동버너의 푸른빛에 사루어내는 밤이다.

흘러간 옛 가요를 웅얼거리면서....밤이 깊어질수록 적막한 어둠이 차라리 좋다.

 

 

   

 

 

 양양 죽도해변에서  첫날을 지새다.

내일은 인근에  구경할만한곳들을 들려볼 참이다.

 

 

2018. 8.1일 정리  까망가방하양필통입니다

 

 

 

 

 

  • 고 운2018.08.02 11:51 신고

    ㅎ........
    마마님 모시고 휴가길이 참 곱습니다.
    이젠 그 여운으로 즐거우실테고.....ㅎ
    이 여름,
    늘 건강하시고 아름다우시기를......!^^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3 00:25

      같이 갔다기 보다는 모시고 다녀온 2박 3일 입니다.
      괜찮았다는, 좋았다는 말을 들어야 담에 또 같이 갈수 있으니까요 , 헛허허허
      아무래도 저와 같이 가야 편하다 합니다.
      부부간이 촌수가 무(無)촌이니만큼....

  • 은파야월2018.08.02 15:01 신고

    Oh~ Happy day , wonderful life !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3 00:26

      비록 날씨는 폭염이었지만 모처럼 코발트빛 동해바다를 원없이 보고 왔습니다.
      고급스러운 여행은 아니었지만 소탈하게 저렴하게 즐기고 다녀온 하계휴가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율전 - 율리야2018.08.02 17:39 신고

    무더운 날씨지만 .....
    그래도 바닷가니까 견딜만 하겠습니다.
    벗어세요~~~ 물로 들어가면 ~~~ 그래도 더위와 싸울만 하겠습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3 00:28

      그래도 바닷가라서 우선 눈이 시원했습니다.
      짙푸른 바다에 하얀 거품의 파도가 .....모처럼만에 본 동해바다였답니다^^
      물로 들어갈 생각을 미쳐 못하였네요. 눈구경 하느라 ㅎㅎㅎㅎ

  • 베로니카2018.08.02 20:08 신고

    저도 우리 남편이랑 둘이 다닐때가 편하고 좋은데 ..
    텐트치고 여행하는건 오래전에 끝냈고 이제는 팬션에서 숙박을 합니다.
    너무 더워서 바닷가도 시원하지 않다고 하던데..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3 00:30

      아무래도 부부간이 애들보다 더 홀가분하고 편하더군요,
      부부간은 알아서 맞추어 가니깐요 ㅎㅎㅎㅎ 텐트치는것은 취향일듯 합니다,
      아직까지는 다소 불편은 하지만 재미를 느끼니....언제까지 일지는 모르지만요 ㅎㅎㅎ
      바닷가 땡볕에는 감히 나설 엄두가 안나 잠깐씩만 ^^

  • 불변의 흙2018.08.03 03:08 신고

    나비에게.. 벌에게.. 바람에게..
    자향기로운 마음은 남을 위해 기도하는 마음입니다.

    기의 달콤함을 내주는 꽃처럼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베풀어 주는 마음입니다...

    * 여유로운 마음
    여유로운 마음은 풍요로움이 선사하는 평화입니다.
    바람과 구름이 평화롭게 머물도록
    끝없이 드넓어 넉넉한 하늘처럼
    비어 있어 가득 채울 수 있는 자유입니다...
    * 향기로운 마음좋은사람 에게는3가지 마음이 있다...

    * 사랑하는 마음
    사랑하는 마음은 존재에 대한 나와의 약속입니다.
    끊어지지않는 믿음의 날실에
    이해라는 구슬을 꿰어놓은 염주처럼
    바라봐주고 마음을 쏟아야하는 관심입니다..

    무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즐거운 시간
    되십시요 감사합니다=불변의흙-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3 21:09

      여유로운 마음은 곧 평화.....
      그간에 뭣에 쫒긴듯 살아와 여유스럽지 못했지만 연륜이 더해지니
      자연 여유가 늘어나서 좋은거 같습니다^^

  • 아연(我嚥)2018.08.03 16:07 신고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휴가를
    보내시는듯 합니다
    맞아요 아이들 눈치 볼 필요없이 두분의 시간 좋았겠네요 ^^*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3 21:11

      아주 멋진 휴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쏠쏠하게 재미있고 그속에서 작은 행복을
      맛본듯 합니다. 서로 이해해주니까요 .
      아이들 눈치 없이 완죤히 둘이서 쿵짝으로 잘 다녀왔어요 ㅎㅎㅎㅎ

  • epika2018.08.03 17:58 신고

    좋아 죽네...ㅎㅎㅎㅎㅎ
    늙은 말이 콩여물 싫다하지 않을 것이니. ㅋ
    대비마마 대우는 하시지 않는게 좋을 듯합니다.
    아무래도 왕비마마가 그래도 낫지않을까 싶어서,

    즐거운 시간 어쩌면 지난 삶보다 가장 행복하시지
    않았을까 생각돠어 저도 기분 좋은데요! ^^
    잘 보았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참 편리한 삶을 삽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이 삶을 더 윤택하게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온갖 정성으로 편리한 제품들을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런 물건들이 만들어져 사용중에 왜?
    악한 방향으로 사용될 수 밖에 없었는지 생각
    해 본ㄴ 사람은 많지 않은가 봅니다.
    같은 물건일찌라도 아름답게 사용할 수 있는
    마음을 배울 수 있다면 정말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란 마음이 드는 것이 잘 못된 것일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3 21:14

      좋아죽네.....맞아요. 부러 쫒아간것도 아니고 걍 가만히 내텐트에 앉아 있는것만으로도 ㅎㅎㅎ
      대비마마 수정할랍니다. 역시 왕비마마가 더 격이 맞고 친근하기도 ㅎㅎㅎㅎ
      같은 물건이라도 아름답게 사용할수 있는 마음을 배울수 있어야겠지요.
      그러기 위해 부단히 교육과 계몽을 하여야겠지요. 누군가가 소명의식을 가지고.....
      날씨가 엄청 덥습니다. 외부 활동시 직사광선 너무 노출되지 않도록 하세요^^

  • 한국인2018.08.03 20:42 신고

    연일 폭염의 연속입니다.
    기온이 기상청 창설 이후 최고라면
    단군 할아버지 이후 최고겠지요?

    열대 지방이 이렇게 더울까요?
    정말 덥네요.
    주말에는 피서라도 가야겠습니다.
    무더위에 건강 조심하세요.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3 21:15

      이 더위가 어쩌다 한번 이런 경우로 끝났으면 합니다.
      그러나 조짐이....아무래도 심상치 않네요. 지구 온난화는
      지금도 가속화 되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ㅠ.ㅠ

  • 평산2018.08.04 11:44 신고

    햐~~
    동해바다 좋습니다.
    좋아죽네 부분에서 웃음보따리가 터졌어요...ㅎㅎㅎ....
    부부가 단촐하니 제일 재밌지요.
    천상 아내 되시는 분은 이쁜 여인이시고...
    (다소곳이 앉으셔서 연잎을....연잎밥은 댁에 가셔서 하실 예정이신가봅니다.)
    남편분은 돌쇠 역할에 멋진 신사분....ㅎㅎ...
    돈도 아껴쓰시고...
    기분은 우쭐...ㅎㅎ...
    재미나게 사십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4 23:31

      오랫만에 보는 짙푸른 동해바다....가슴이 툭 틔는 상쾌함이 좋았답니다^^
      좋아죽네~ ㅎㅎㅎ 표정관리가 잘 안된듯ㅋㅋㅋㅋㅋ
      이번 여행은 둘이서 편하게 다녀왔어요^^ 캠핑 나오면 제가 돌쇠라지요.
      자주는 아니고 어쩌다지만 즐거운 캠핑 나들이였어요^^

  • 아리랑2018.08.04 15:21 신고

    8월의 첫번째 주말을 맞아하여 즐겁게 보내고 계신지요.
    조금은 이른시간에 님의블방에 마실을와서 곱게올려주신
    정겨운 작품을 접하며 휴식을 취하다 머물고 있음에
    감사를 드리고 가면서 무더운 기온에 건강을 살피시라는
    인사를 드립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4 23:33

      다녀가셨군요.
      항상 꾸준하게 다녀가시고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무더운 땡볕에 너무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조용한2018.08.04 16:21 신고

    사진으로만 봐도 시원한 동해바다에서
    아름답고 멋진 그리고 행복한 휴가를
    보내신 하양필통님이 부럽습니다.
    역시 동해바다는 언제 봐도 참 좋지요.
    찜통더위에 건강한 나날 이어가시길 바랍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4 23:34

      모처럼 둘만의 조촐한 나들이이자 캠핑을 다녀왔답니다.
      애들(손님)이 없으니 더욱 늘어지게 편하게 잘 놀았답니다 ㅎㅎㅎㅎ
      무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시원한 시간 되세요^^

  • 김영래2018.08.05 04:43 신고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많이 덥고 여름의 열기가 절정입니다
    찜통 더위지만 오늘도 기쁨이 함께하시며
    건강 챙기시고 소중한 시간되세요
    감사합니다 이른 아침에 잘 보고 갑니다 ~~~~~~~*

    답글
  • 불변의 흙2018.08.05 05:53 신고

    ♣♡♣행복이 자라는 나무♣♡♣
    나무가 자라기위해서
    매일 물과 햇빛이 필요하듯이
    행복이 자라기 위해서는
    아주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내가 가진것이 없어 보이는건
    가진게 없는게 아니라
    내 자신에게
    만족할 수없기 때문입니다.

    야누스는 사는게 힘이 들때면
    내 건강함에 감사합니다.
    아이들의 웃음을
    행복으로 보고
    아무일도 없던 늘
    그런 일상에도 감사합니다.

    때론 뉴스에 나오는
    일가족 교통사고에도
    내 가슴을 쓸어 내리며
    행복을 훔쳐보곤 합니다.
    행복을 저금하면 이자가 붙습니다.

    삶에 희망이 불어나는거죠>>>
    햇살이 너무너무 좋아서.바라보기가 너무 힘드네요
    무더운 날씨이지만 이겨내시고 즐건운 주말
    보네시기 바랍니다'''-불변의흙-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5 13:22

      폭염에 열대야....우리나라 기상이 더이상 온대가 아니라
      아열대로 가는것 같습니다. 더위 조심하세요^^

  • 안젤라2018.08.05 07:33 신고

    시원한 바다의 남편
    연꽃 같이 아름다운 아내ᆢ

    멋진 휴가ᆢ
    멋진 사람!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5 13:23

      젊었을때 휴가와는 많은 차이가 납니다.
      그냥 편하고 격식없고 체면없고....알아서 맞춰 살고요 헛허허허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한국의산천2018.08.05 09:10 신고

    파도소리 들리는 동해바다 풍경이 참 좋습니다
    바닷가에서의 캠핑은 더욱 멋진 낭만이지요
    두분 오래도록 행복하세요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5 13:25

      역시나 동해바다는 동해바다 입니다.
      짙푸른 바다에 하얀 파도를 바라보며 캠핑 잘했습니다.
      바닷가 바로 옆에서 치니 뷰도 좋고 심심치 않았습니닿ㅎㅎㅎ
      감사합니다

  • Catalina2018.08.05 15:57 신고

    ㅎㅎ-하양가방님의 멘트들이 즐겁해 주셔서 계속 웃어봅니다.
    정말, 연꽃보다 더 아름다우신 사모님.모시고~행복한 휴가.
    그렇게 편안하게 가시는게 바로 휴가라 생각해 봅니다.

    글고, 님덕분에 환상적인 바닷가에 밤 풍경도 넘 좋습니다.
    또, 여자들은 주문진 어시장에 가보는게 거의 로망.세대 차이는 잇겟지만요~ㅎ
    싱싱한 바다내음이 넘 좋은 곳인데.
    오징어가 금징어가 되는 바람에..패스하신것 이해되네요~휴~

    암튼, 건강하신 모습과 오토캠핑장과 셔핑의 천국.죽도앞바다 풍경 잘 봣습니다.

    저도,동해안으로 북상하면서 하행선 휴가차량들은 계속 정체가되는 것을 봣습니다.

    저는 항상. 넘들과 다른 경로로 여행과 휴가를 하는편이라.
    이번 휴가는 폭염이지만.
    넘 즐거웟습니다 정말,.
    그리고,
    이 폭염이 다 물러날때까지 평강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7 21:38

      즐겁고 재밌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동해안 여행은 반은 내가 즐기고(바다보고, 해수욕장 구경하고)
      반은 집사람이 주문진시장, 속초시장...공평합니다 ㅎㅎㅎㅎ
      다른경로로 가는 여행 추천합니다^^ 새로운 면이 보요질거 같아요.
      즐거운 휴가 이야기 기다립니다^^

  • 알스텝2018.08.06 10:08 신고

    강릉 다녀오셨군요! 저도 이번여름 휴가로 강릉여행을 계획중이라
    염탐하러 방문하였습니다...ㅎ 사진을 보니 청량하고 시원한 기분이 드는게
    폭염을 잊게되네요ㅎㅎ 즐거운 여행 보내고 온것같아서 보기좋습니다^^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07 21:40

      일반적인 동해안 귀경 코스 입니다^^
      양양이 중간이라 강릉 속초 다니기가 적당하더군요
      즐거운 휴가 되시길 바랍니다

  • 초원 리승선2018.08.09 20:11 신고

    잠시 더위를 잊어봅니다

    답글
  • 수보2018.08.13 06:58 신고

    오 ~ 낭만이 있는 멋진 휴가입니다.
    파도 소리 들으며 여름밤을 즐기셨군요.
    완 부럽부럽입니다.ㅋ

    답글
    • 까망가방하양필통2018.08.13 22:08

      모처럼 가본 바다여행이라서 한껏 낮과밤 모두 바다를 즐겼답니다.
      또 담을 기약하듯이 파도 보면서...담에 또 불러다오~~~ 하였네요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