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출장

정선5일장. 가리왕산케이블카 ( 2023.8.2 하계휴가 첫째날 )

by 까망가방하양필통 2023. 8. 12.

(사진일기)

 

하계 휴가라기 보다는 

오래전에 다녀온후  다시 가보고 싶었던 곳을 이번 기회에 다녀오기로 한것이다.

집사람은 재래 시장통을 워낙 좋아하는 터라  생각하고 자시고 할것 없이  목적지를 정하였다.

 

제 1곳은  정선5일장, 그리고 제2곳은  속초중앙시장이었다^^

(속초중앙시장은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이름이 바뀌어져 있었다)

 

집사람은 평소에도 수유시장, 경동시장, 의정부시장을 곧잘 다녀오기도 하는데

사람이 북적거리는 시장통을 한바퀴 비집고 돌아내면  활기찬 기분이 든다고 한다.

때문에  나는  어쩌다지만  시장바구니 들고 시장통을  쫄래쫄래 뒤따라 다니는

경력 아닌 경력자(^^) 로서  상당하게 점수를 땄던것도 사실이다. ㅎㅎㅎ

 

이번 여행도  집사람은 상당히 고무되어 즐겁게(행복하게^^)   다녀왔으며 

나또한  굵직하게 점수를 땄던 시장 여행이었다 ㅎㅎㅎ

 

 

 

정선 5일장  ( 포천에서  230km 약 3시간 반 소요됨)

 

강원도 정선길은 역시 "해발"(^^)이 많고 고개도 많다.

고개 이름을 다 기억 못하지만   아예 험하고 높은고개는 현재 터널로 뚫려 있어서 

오히려 쉽게 통과하지만 그래도  600-700고지의  꼬부랑 고개길을 몇개 넘은것 같다.

( 예전과 달라진점 -  예전엔 다녀와서 후기를  적을때 고개 이름이나 

특정 지명등이  떠올려졌지만  지금은 하나도 생각이 안남.ㅠ.ㅠ ) 

 

 

정선 5일장  

5일마다 열리는 시장이 아니고  상설로 열리고 있는 정선 아리랑시장이다

 

 

 

 

역시 북적북적..... 아무래도 장날(2일) 이라서 더 붐비는것 같다.

집사람은  사람들 사이로 열씨미 헤집고 다님 .

저는  장바구니 들고서 마냥 뒤따름 ㅎㅎㅎ

 

 

휴가를  정선오일장에서 ㅎㅎㅎ

집사람은 재래시장과 꽃밭을  좋아하고

나는  산,계곡이 좋다.  동해 바다는 공통^^

 

 

 

 

 

 

 

 

정선시장의 특징은

곤드레 나물과 메밀가루, 수리취떡이 유명한듯 하다^^

물론 산채나물등과 약재  그리고  꿀과 약술등등  다양하다.

경동시장에 가면 다 있는것을.....곡이 여기까지나......

하여도 그 기분과   재미는  훨씬 활기차다 ㅎㅎㅎ

 

 

 

그   유명한 회동집 

 

"허영만 선생님의 백반기행"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소개된 맛집

역시  맛집답게  줄이 길게 늘어서 있어서  우리는 다른집으로  GO~

 

 

 

 

 

그 유명하다던 콧등치기국수 ㅎㅎㅎ

뜨거운 육수의 겨울시즌 보다 살얼음 동동 띄운 여름시즌이 더  콧등국수 같다 ㅎㅎㅎ

달짝지근하면서도 새콤한, 그리고 션한 맛의 냉육수가   별미이다

호로록 들이킬때  면발이 쫄깃하여 콧등을 쳤다는데서 유래되었다한다^^

 

 

 

공연장. 난장터. 주막

(늦은 오후라서 공연은 끝나서 다소 한산함)

 

 

 

 

 

 

 

정성 5일장 구경을 마치고  가리왕산 케이블카 타러~~ Go ~

가는길에 백석폭포 경유^^

 

 

백석폭포 

 

정선군  븍평면 나전리  오대천변    95번 국도

산세가 위엄있는 계곡과 하천이 어우러져 수려한 풍경이다

폭포는  비록 인공폭포이지만  멋진 폭포줄기가   겸재 정선의  산수화  한폭같다^^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41-35 )

 

이제는 감히 산을 오른다는게 먼산의 그림이기에

이렇게 케이블카라도 설치된 산은  올라가 볼수 있어서 좋다.

케이블카 설치가 자연훼손을 한다는  반대 의견도  상당하지만 

개인적 생각으로서는  잘 한것 같다.

 

입장료(탑승료)   :    일반 15,000원   경노우대  10,000원 

( 탑승권을 끊으면  5,000원짜리  지역상품을 준다^^ )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사진 

(아래 사진은 홀보 게시판 사진을 찍음)

 

 

 

 

 

가리왕산  케이블카  (겨울풍경)

 

 

 

가리왕산 케이블카

길이 3,500M   고도  952M  편도 20분 소요

(무주 향적봉 오르는 케이블카보다   2배 길이는 되는듯....엄청 길고 길었다)

 

 

 

 

 

 

 

 

딸과 손주 사진으로 함께 오르는 퍼포먼스를 ㅎㅎㅎㅎ

 

 

 

 

 

 

고개를 넘어  산봉우리를 넘어  전진, 또 전진.....  까마득하다.

저 아래 봉우리가 중간정도 지점임 

 

 

 

 

 

 

 

 

 

 

 

 

 

 

休 - 가슴이 툭 트이는듯 하여  좋았다. 잘왔다^^

 

 

붉은 노을따라  동해 고속도로를 달리다

 

 

 

정선여행은 순전히  정선 오일장 위주로 구경하고 

속초로 이동하는길에   백석폭포 경유하여,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타본정도이다.

( 정선에서 속초까지  약 120 km   약 2시간 )

 

집사람은   시장통을 쏘다닌탓에 피곤 햇는지  냅다 잡이 들고

나는 열씨미 속초를 향해 달렸다.

노을이 고왔다^^

 

2023.  8.  12   까망가방 하양필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