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4

연천 은대리城. 연천역 급수탑. 재인폭포 둘러보다 2022.6.19 연천 은대리城. 연천역 급수탑. 재인폭포 둘러보다 2022.6.19 은대리 城 연천 은대리성은 규모면에서만 본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고구려 성곽 유적이다. 성의 둘레가 약 1km 달하며 외성과 내성의 이중 방어 체계를 가지고 있다. 한탄강과 차탄천이 만나면서 형성된 여울목의 요충지를 통제하는 방어진지로 고구려 남진 시기에 후방의 거점 기지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된다. 은대리城은 호로고루城, 당포城과 함께 임진강, 한탄강 지류와 만나 형성하는 삼각형 대지위에 조성돤 독특한 강안평지성(江岸平地城)으로 임진강이 국경하천(國境河川) 역할을 했던 삼국시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은대리성 안내판 은대리성에서 내려본 한탄강 상류쪽 (캠핑장쪽) (아래사진에 강변따라 이어진 길이 둘레길이자 트레킹코스이다) 은대리성에서 .. 2022. 6. 24.
(연천) 한탄강 야영 - 둘레길 걷기 (영화"인턴"보다) 2022.6.18 (연천) 한탄강 야영 - 둘레길 걷기 (영화"인턴"보다) 2022.6.18 한탄강변 초록이 싱그러운 6월 중순, 연천 한탄강으로 야영을 나섰다. 며칠뒤면 하지이기도 하다. 늘 다니던 곳이지만 그래도 갈적마다 약간의 긴장감과 설레임이 좋다. 11시반 도착..... 아직은 도착시간이 일러서 비좁지는 않은편이다. 강변에 큰 텐트들 사이에서 틈새에 끼여있는것 보다는 전망대 바로 아랫쪽 언덕배기에서 내려보는 곳에 텐트를 쳤다 (이곳도 나름 명당 ^^) 지금은 널널 하지만 오후 늦어서부터는 꽤나 몰려들어 붐빌것이다. 자리를 깔고 텐트를 쳤다. 햇볕도 가릴겸, 저녁에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어서 작은 플라이를 쳤다. 오늘도 좋은맘 둘레길 걷기 나서다. 아래 출입금지 팻말 이곳은 예전에 터가 반듯하여 꽤나 많이 캠핑차량.. 2022. 6. 21.
연천 숭의전지(崇義殿址). 당포성 역사기행 (2022.5.29) 연천 숭의전지(崇義殿址). 당포성 역사기행 (2022.5.29) 한탄강에서 야영을 한후 다음날 아침 인근거리에 위치한 숭의전지와 당포성을 둘러보고자 출발하였다. 전곡선사유적지를 경유하여 동이대교를 지나 숭의전과 당포성 길로 접어들었다, 한탄강유원지에서 숭의전,당포성까지는 차량으로 20분정도 걸리는 가까운 거리이다. 임진강을 가로지르는 동이대교 동이대교 아래쪽엔 카약을 타는곳이 있으며 카약을 타고 상류쪽으로 거슬러 가면 잘 발달된 주상절리(임진강주상절리) 를 볼수 있다. 임진강 주상절리 (퍼온사진임) 임진강과 한탄강이 만나는 합수머리(도감포)에서부터 북쪽으로 임진강을 거슬러 마치 병풍을 쳐 놓은 것 같은 아름다운 수직의 주상절리가 수 킬로미터에 걸쳐 발달해 있다 숭 의 전 경기 연천군 미산면 아미리 7 (.. 2022. 6. 6.
한탄강야영 - 도감포(한탄강.임진강 합수지점) 트레킹 2022.5.28 한탄강야영 - 도감포(한탄강.임진강 합수지점) 트레킹 2022.5.28 오랫만에 한탄강으로 야영을 나선다. 지난 3월 말에 다녀갔으니 두달만이다 모내기한 논이 흰구름 둥둥~ 떠가는 하늘거울같다. 한탄강 유원지 노지캠핑장 한동안 차량통행을 막아두어서 한산했는데 오리배 사장님이 청소를 전담하겠노라고 하여 통행이 풀렸다고..... 덕분에 짐을 옮기는 수고를 덜게 되었다. (제발....깨끗하게 흔적없이 다녀갔으면하는 바램을....) 강가에 텐트를 치다^^ 여유와 쉼이 좋은..... 그냥 바라만 보아도 편안하다. 텐트를 치고서 둘레길로 나선다. 되돌아본 캠핑장 풍경 한탄강야영장 - 강변따라 숲길및 데크길 약 9 Km 정도 - 남계대교(도감포) 쉬엄쉬엄 사진도 찍고 물장난도 하면서 왕복 약 4시.. 2022. 6. 3.